건강블로그


녹차의 효능 10가지




1. 발암물질 생성 억제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은 발암 물질의 독성을 없애 주고 발암 물질의 생성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또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에 대한 항균성이 있어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2. 감기 예방 


감기


카테킨 성분은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변비 해소 



카테킨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실 녹차의 변비 해소 효능에 대해서는 다른 의견도 많이 있습니다. 떫은 맛을 내는 타닌 성분이 녹차에도 들어 있기 때문인데요, 타닌은 변비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하루 3잔 정도의 양은 변비를 일으킬 정도의 양은 아니라고 합니다. 





4. 이뇨작용 



커피나 녹차에는 이뇨 작용이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뇨 작용의 우리 몸에 대한 기능은 양면성이 있는데요, 우리 몸에 있는 독성 물질을 배출 시킨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이지만, 심한 이뇨 작용은 탈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어 부정적입니다. 그러나 커피나 녹차로 인한 이뇨 작용 정도는 탈수를 걱정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고 합니다. 





5. 동맥경화 예방 


동맥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줄여 주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주어 동맥경화를 예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6. 피로해소, 피부미용 


피로


비타민 C가 들어 있어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를 피어 주고, 항염증 효능도 있어 여드름이나 염증성 피부에도 좋다고 합니다. 





7. 입냄새 제거 


입냄새


녹차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 입 냄새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8. 숙취 해소 


숙취


아스파라긴산, 알라닌 성분이 들어 있어 알코올을 분해하고 이뇨작용을 통해 알코올을 빨리 배출해 주어 술이 빨리 깨게 도와 줍니다. 





9. 정신 집중, 졸음 방지 


졸음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어 정신을 집중시켜 주고 졸음을 막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10. 다이어트 


다이어트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은 앞에서 본 것처럼 발암 물질을 독성을 없애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러한 독성 제거 역할 뿐 아니라 지방 흡수를 억제하고 기초대사량을 늘려 주는 효능도 있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식품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몸에 좋은 꽃차 5가지  (0) 2016.05.10
다크 초콜릿 효능 4가지  (0) 2016.05.08
탄산수에 대한 필수 상식  (0) 2016.05.05
고구마를 먹어야 하는 이유 4가지  (0) 2016.04.28
사과의 효능 5가지  (0) 2016.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