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블로그

식욕 억제하는 10가지 방법




1. 자극하는 것들을 피하라

고칼로리


지금 당신은 좀 더 건강한 선택을 하려고 식욕을 억제하고 있다. 하지만 살을 빼고자 하는 당신의 노력을 수포로 돌아가게 만드는 상황들이 발생한다. 예를 들어 극장에 들어가면 두뇌의 감각 기억 센터를 자극하여 커다란 통에 가득 담긴 고소한 팝콘을 먹고 싶다는 느낌이 들게 된다. 당신의 노력을 방해하는 사람, 장소, 사물들을 인지하고, 건강하지 못한 선택을 피할 방안을 생각해야 한다. 예를 들어 극장에 갈 때 건강한 간식을 챙기면 팝콘의 유혹을 피할 수 있다. 아울러 돈도 절약된다. 





2. 혈당의 균형을 유지하라

균형

연구 자료에 의하면, 저혈당이 되면, 두뇌로 가는 혈액의 흐름을 둔화시켜서 현명한 선택을 하지 못하게 만들 가능성이 있다. 혈당을 안정시키기 위해, 달걀이나 단백질 셰이크, 견과류 버터와 같은 단백질이 포함된 양질의 아침 식사를 한다. 한 번에 좀 더 적게 먹고, 좀 더 자주 먹을 계획을 세운다. 또한, 취침 전 두세 시간 동안은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3. 설탕, 인공감미료와 정제된 탄수화물을 먹지 마라

설탕

정제된 설탕, 소다, 과일 주스와 인공 감미료를 식단에서 제거한다. 이들은 식욕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많은 의사들은 설탕이 비만, 고혈압, 심장병과 당뇨병의 일등 공신이라고 믿는다. 최근 통계 자료는 1년에 미국인 한 명이 평균 130파운드의 설탕을 소비한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다.





4. 저탄수화물이 아니라 천천히 탄수화물을 섭취하라

탄수화물


혈당을 급증시키지 않는 탄수화물을 섭취한다.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는 탄수화물은 장시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 욕구를 줄여 준다. 채소, 과일, 콩류와 밭곡식류로 섬유질을 취할 수 있다. 섬유질은 포만감을 주고 적당량의 식사를 하도록 돕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탄수화물은 적이 아니라 건강의 필수 요소이다. 그러나 설탕이나 정제된 식품과 같은 나쁜 탄수화물은 피해야 한다.





5. 물을 더 많이 마셔라

물


종종 갈증을 배고픔으로 착각한다. 탈수 상태가 되면 물을 좀 더 마시기 위해 당신의 몸은 허기(배고픔) 지수를 올린다. 음식으로 배를 채우기 전에 물 한 잔을 마신다. 그러면 적당량의 식사를 할 수 있다.





6. 끼니마다 25%의 단백질을 섭취하라

단백질


단백질은 장시간 포만감을 준다. 또한, 혈당을 조절하고 식욕 억제 호르몬이 나오게 한다.





7. 스트레스를 조절하라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식욕을 돋우는 호르몬을 방출시킨다. 주기적인 스트레스는 비만, 중독, 긴장, 우울, 알츠하이머병, 심장병 및 암과 연관이 있다. 심호흡, 기도, 기타 스트레스 완화 기술을 습득하는 스트레스 조절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8. 때로는 먹고 싶은 걸 먹자

노다이어트


일탈도 필요하다. 먹는 시간 가운데 90%는 양질의 음식을 선택하고 때에 따라 당신이 먹고 싶은 음식을 즐기는 여유를 가진다. 그래야 욕구 불만이 생기지 않고 후회하는 일을 피할 수 있다.





9. 움직여라

굿모닝


연구 자료들은 육체적인 활동이 식욕을 억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일주일간의 운동 계획을 세우고 달력에 표시한다. 또한, 중요한 모임이나 약속에 헌신하라.





10.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

숙면


수면 부족은 식욕을 부른다. 건강한 수면 습관을 기른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 빠지는 다이어트 식품 11가지  (0) 2016.04.27
다이어트 주의사항  (0) 2016.04.24
다이어트 할 때 먹는 간식 3가지  (0) 2016.04.21